본문 바로가기

일상

알리 이용 후기 - 모르는 택배가 배송완료 됐다는 문자가 와요

 

알리 탈퇴도 했습니다. 다시는 알리로 주문 안 할거예요.

알리 입점업체가 제 휴대폰 번호와 함께 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다른 업체에 공유하나봐요. 

제 물건을 다 받기도 전에 택배사에서 이런 문자를 받았어요. 윗부분에 배송주소가 있는데 제 거주지에서 1시간 떨어진 곳입니다.

 

며칠 후 제 물건을 다 받고 나서 이런 문자를 받습니다.

물건 다 받았는데 무슨 통관이 됐다는 것인지.... 운송장번호가 있어서 검색해보니 제 거주지에서 2시간 떨어진 곳입니다. 결국에는 배송완료 되었다는 문자도 받았습니다.

 

처음에는 제 전화번호를 바꾸어야 하나 고민했습니다. 하지만 그것은 고통이 따르는 일이예요. 그래서 경찰민원상담번호 182에 전화했습니다. 상담해주신 분 정말 이야기를 잘 들어주셨어요. 제가 주문한 것 외에 다른 것이 통관되었는지 관세청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라고 알려주셨습니다. 

 

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은 그 사이트입니다.

조회해보니 제 물건 외에도 두 개가 더 통관되었어요. 문자로 온 그 물건이더군요. 

이 물건이 진짜 'Fish tank filter'였는지 '티워터 분리 텀블러'였는지 제가 보증 할 수 없는 물건이라서 문제가 생길 경우 경찰조사를 받게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습니다. 처음 겪는 일이라서 상상이 안 좋은 쪽으로 번졌어요. 그래서 관세청 유니패스 기술지원센터 카톡상담을 요청했습니다. 오른쪽 위에 톡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 톡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. "도용신고를 하고 재발급 받으세요~"

https://unipass.customs.go.kr/csp/persIndex.do

 

도용신고는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. H.B/L 번호 두 개를 도용신고 해야해서 두 번 신고했습니다.

 

 

도용신고 후 개인통관고유부호도 재발급 받았습니다. 국민비서 구삐로 통관정보 문자 받게 신청도 하고 알리 탈퇴도 했습니다. 

정~말 가격이 저렴했는데... 알리에서 받은 물건은 만족합니다. (리니어 액추에이터, 광센서, IOT 스마트 스위치 그런 종류였습니다.)

 

 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'소년이 온다'를 읽고  (0) 2024.11.07